작성/발번역. mkk 드래곤케이브 심처 주인장


 #해외양룡장(부화장) 이용하기 



** 설명과 관련된 이미지는 아래에 위치합니다.

** 내용의 동일함을 위해 양룡장이라 하지 않고 부화장으로 용어를 통일합니다.

** Overall Views 는 같은 아이피로 여러 번 페이지를 봐도 올라가는 종합 노출 수.

** Unique Views 는 아이피 기준으로, 다른 아이피들이 얼마나 봤는가의 아이피 개수.

** 이미지 출처 : http://dragoncave.net  http://hatching.club/




1. 해외 부화장(hatcheries) 이용하여 뷰 수(View) 올리기


왜 해외 부화장이냐? 왜 해외인 것이냐? 라고 물으시면... 일단 드래곤케이브가 해외에서 만들어진 웹게임이기에 그렇습니다. 국내 유저들은 뭐... 아시다시피 온라인 게임, 웹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즐길 타 게임들이 많기 때문에 드래곤케이브는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해외에서 서비스하는 게임들보다 국내에서 오픈하는 게임 소식을 더 빨리 알 수 있는 것처럼, 드래곤케이브는 해외에서 즐기는 유저들이 더 많은 게임입니다.


부화장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국내 부화장을 확인해봤었는데요. 대부분의 국내 부화장이 폐쇄를 거듭하여... 다루지 않기로 했습니다. (차라리 하나 만들까 싶기도...)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는 국내 부화장(이었던 곳)


해외 부화장은 대부분 이용법이 비슷합니다. 아래 사진은 Hatching Club 이라고 하는 해외 부화장입니다. http://hatching.club/




부화장에는 Scroll 이라는 빈칸이 있는데, 빈칸에 드래곤케이브 ID를 적고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자신의 드래곤 스크롤에 나와 있는 드래곤들 중 성장이 가능한 드래곤들을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해외 부화장 사이트에 따라 버튼을 누르면 부화장에 자동으로 추가되는 사이트도 있고, 성장이 가능한 드래곤들을 선택(Check)해서 올리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스크롤에 있는 드래곤을 불러오는 경우가 아닌 코드만 따로 입력해서 등록하기도 합니다.(방식의 차이일 뿐.)


반대로, 등록한 드래곤들을 더 이상 노출시키고 싶지 않을 때 remove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또는 노출되는 드래곤 옆에 삭제 버튼을 두어 성룡으로 다 자란 드래곤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마다 기능이 다릅니다.)





++ 해외부화장 사이트 모음


※ 아래 모든 부화장에 올리면 드래곤이 아프거나 죽습니다 ㅠㅁ ㅠ 한 두 곳 정도 올려서 뷰 수가 늘어나는 추이를 지켜보시는 게 낫습니다. 부화날짜가 급한 드래곤은 ER 부분을 찾아서 올리세요.


+ http://Draghatch.tk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Open Scroll을 누른 뒤, 불러온 드래곤을 선택하여 Add로 등록.

+ http://hatching.club/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불러온 드래곤을 선택하여 Add로 등록.

+ http://eatw.net/scroll.html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불러온 드래곤을 선택하여 Add로 등록.

+ http://lair.silverdrak.de

왼쪽 상단 빈칸에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Go를 누르고, 불러온 드래곤을 선택한 후 Save로 등록. 개별코드로 일일히 올리고 싶을 경우 scroll name 아래 single code로 변경 후 코드를 입력하여 Go로 등록.

+ http://greg-kennedy.com/dragcave

Add me! 옆 빈 칸에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Add me!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등록.

http://valleysherwood.com

Enter scroll name 옆 빈칸에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Manage dragons"를 누른 뒤, 불러온 드래곤을 선택하여 "Submit changes"로 등록.

+ http://www.pethatchery.co.uk/dc_add.php

Your scroll name here 옆 빈칸에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Submit Your scroll"을 누른 뒤, 불러온 드래곤을 선택하여 "Submit your creatures"로 등록.

+ http://dragonbreederscave.com/index.php?page=hatcheryII

사이트 중앙에 있는 Scroll Name 빈칸 부분에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Get Scroll"을 누른 뒤, 불러온 드래곤을 선택하여 "Add Dragons"로 등록.

+ http://dcm.abanix.com/index.php/add

Code 옆 빈칸에 Single Code를 입력하여 개별 등록을 하거나, Scroll 옆 빈칸에 드래곤케이브 아이디를 입력한 후 "Add Egg"를 누르면 자동으로 등록.





2. 폭뷰에서 드래곤 구하기


해외 부화장을 이용하다보면 폭뷰로 인해 드래곤이 아프기도 합니다. 아픈 기간이 길어지면 죽습니다. 특히 부화하기까지 기간이 긴, 미스테리 알을 갓 Get 하고 해외 부화장에 올리셨다면 7일에서 날짜가 줄어들기 때문에 '아플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너무 많은 관심을 받아 아픈 걸로 이해하시면 될 듯.)


Overall Views과 Unique Views 의 비율이 3:1 정도가 황금비율 이라고도 하고, 10:1 정도로 심하게 차이가 나면 드래곤이 아픕니다. (드래곤 알은 '물러졌다' 표현하고, 해츨링은 '아프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3~4일 정도 남은 드래곤 알을 해외 부화장 여러 곳에 올리면 아플 새 없이 무사히 부화하기도 합니다. (부화 기간이 짧게 남은 알들은 Emergency 라고 해서 "ER" 표시가 된 곳에 출력되기도 합니다.)


▼Dragons 스크롤 상단 : 드래곤 알/해츨링이 아파요!



▼아픈 알을 클릭하고 "Actions"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Actions 페이지 내 : "Hide"를 눌러 알을 숨깁니다.


[발번역 화면 설명]

어밴던 Abandon : 버려진 알은 죽을 수 있습니다. 버려진 알은 다른 주인이 데려가 키울 수도 있습니다.

하이드 Hide : 알을 숨기면, 폭뷰나 폭클릭으로 부터 알을 지킬 수 있습니다.

네임 Name : 알이 해츨링으로 부화하면 이름을 지어줄 수 있습니다.

킬 Kill : 알을 살해합니다. ('킬' 액션은 알이 죽은 자리가 사라질 때까지 몇 주를 기다려야 합니다.)



▼Hide를 누르면 폭뷰로 아파하던 드래곤 알을 두꺼운 안개 구름으로 덮습니다.



▼안개 구름에 덮인 상태에서는 뷰 수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Dragons 스크롤 상단에 아픈 용이 있다는 표시가 없을 때 Actions 에서 Hide 를 풀어주면 됩니다.





+ 당부드리는 글


부화장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장단점이 있다고 봅니다.


부화장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사이드 바에 위젯을 넣는 형식으로 코드를 직접 집어넣고 블로그를 열심히 꾸미고 키우는 방식도 있을 수 있겠고요. 카페 등 여러 사람들이 보는 곳에 노출 시키거나, 트위터, 페이스북에 올리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부화하고 성장하기 위한 뷰 수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온라인 활동을 하는 노력이 필요하죠.


부화장을 이용할 경우는 폭뷰로 인한 참사를 제외하고는 뷰 수는 꾸준히 오르기 때문에 알 하나를 키우기도 쉽습니다. 드래곤 알은 자동으로 생성되는 A.I. 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드래곤케이브는 성장시키고, 애정을 가지고 들여다보고, 신경쓰는 웹게임이기에 함부로 드래곤을 죽이거나 어밴던에 버리거나 신경 쓰지 않고 방치하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게임 자체에 드래곤을 돌보지 않아 부화하지 못하고 죽거나, 드래곤을 죽이는 행위에는 패널티가 있습니다.)


위 모든 노력도 귀찮으시면 다른 덜 귀찮은 게임을 하시길 제안드립니다.

'용 키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래곤 케이브 고유코드 알기  (0) 2016.03.03
드래곤 케이브 알 획득방법  (1) 2016.03.03
드래곤케이브 튜토리얼  (0) 2016.03.02
드래곤케이브 계정 만들기  (0) 2016.03.02

+ Recent posts